TV

[수미네 반찬] 검은콩국수 레시피 / 다시보기

Hiyo~ 2018. 7. 22. 14:10

[수미네 반찬] 검은콩국수 레시피, 다시보기 소개할게요.

요즘 케이블에서 40대 50대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수미네 반찬 ~! 수미네 반찬 저도 공감하면서 재미있게 보고 있는게, 요리하면 대부분 몇그램 몇스푼인지 따지지 않고 그때그때 재료의 양을 보면서 감을 이용해서 만들잖아요. 김수미씨도 요리 레시피 소개할 때 대충~ 이만큼~ 이정도~ 라며 정확한 수치를 보여주지 않지만 얼마나 넣어야 하는 지 감이 와요 ㅋㅋ


이번에 소개한 레시피는 콩국수 ! 더운 여름철 시원한 콩국수가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김수미가 만들어주는 콩국수 안먹어봐도 맛있겠죠. 또 일반 콩을 사용해서 만든 콩국수가 아닌 검은콩을 사용해서 만든 콩국수라서 건강에도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수미네반찬에서 소개된 검은 콩국수 만드는 법 레시피 소개할게요. 

준비물도 엄청 간단합니다.

준비물: 검은콩 검은깨 중면 오이 토마토 소금

1. 깨끗이 씻어 물에 불린 검은콩을 넣고 삶습니다. 

2. 삶아진 검은콩을 믹서에 넣어 검은깨와 물을 넣고 간다음 차갑게 식힙니다.

3. 볼에 중면과 콩국물 얼음을 넣고 오이와 토마토를 올려 마무리 합니다. 


다같이 검은콩국수를 시식하는 장면에서 김수미씨의 "알아서 쳐드세욬"ㅋㅋㅋㅋㅋㅋㅋ 깨알 드립.

완성된 콩국수 검은콩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건강해보이고 또 동동 띄워진 얼음이 넘 시원해 보이네요. 

사실 콩국수는 더운 여름에 콩을 삶고 가는 게 번거롭지 그 다음 과정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간단합니다.


수미네 반찬 검은콩국수 레시피 다시보기 

#수미네반찬다시보기 #수미네반찬검은콩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