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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 롤 프리시즌 업데이트 미리보기~! 게임 변화 예측

Hiyo~ 2018. 9. 2. 20:09

리그오브레전드 다음 프리시즌에 대한 궁금증이 클텐데요. 최근 롤 홈페이지에는 프리시즌 개발 현황 업데이트 글이 실렸습니다. 이번 프리시즌 개발현황 업데이트에 공개된 내용에는 플레이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목표 4가지를 설정해두었다고 합니다. 플레이어들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다각도로 연구한 것 같은데요. 특히 '포탑의 중요성이 커져 초반 포탑파괴에 대한 전략과 전술 등 게임 플레이의 변화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1. 공격로 단계가 개선되고 더 오래 지속됩니다. 

-외각 포탑 체력바에 5개 방패 추가 

포탑을 공격하면 방패를 파괴할 수 있으며 그 주변에 있는 챔피언들은 골드 보상을 획득합니다. 이 포탑은 게임 시작 후 10분이 지나면 자동 사라집니다. 

골드 보상이 얼마일진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만약 초반 게임 승패를 결정할 만큼 보상이 크다면 이를 통해 여러 변화를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대부분 안전하게 레벨업과 골드 수급을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 패치로 포탑 파괴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전에 없던 새로운 전략/전술과 플레이를 기대할 수 있고 또 초반 공격로 단계에서 더 많은 골드를 획득하기 위해 초반 싸움이 강한 챔피언들이 급부상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반대로 플레이어들은 게임 초반에 다른 곳으로 갱킹을 돕는 것 보다 자신의 라인을 지키는 데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게임 초반 포탑 다이브는 지양해야 합니다. 초반 포탑의 피해량을 약간 증가시킬 예정이라고 하네요. 게임 초반 여러명이한군데 라인에 우르르 와서 강제 이니시를 걸고 포탑 다이브 하는 일은 좀 줄어들겠네요.  


2. 역전 가능성이 높아지고 만족도가 증가합니다. 

위 포탑 개선에 따라 초반 강력한 기습이 포탑 파괴로 이어지고 다른 공격로에 영향을 주는 일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포탑을 파괴할때 팀원 전체가 받는 골드량을 줄이는 것도 테스트중이라고 합니다. 

현상금 획득에 관한 시스템도 개편합니다. 연속 처치를 한 챔피언을 죽였을때 받은 현상금은 줄어들고 전체적인 현상금은 늘어납니다.  잘 큰 챔피언을 죽이면 '로또' 현상금을 갖게되는 일은 줄겠네요. 


3. 승패가 결정된 게임은 더 빨리 종료됩니다. 

게임 중반과 후반에 근접 미니언과 공성 미니언의 체력이 대폭 증가합니다. 이는 승패가 결정된 게임에서 미니언을 처치하거나 네셔 남작을 처치하기 위해 기다리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자신이나 자신의 팀이 잘 크면 그 성취감을 만끽하기 위해 일부로 늦게끝내는 거지 승리를 확정짓기 위해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늘리는 게 아닐텐데요 ㅎ 물론 최상위 티어에선 그것 역시 전략/전술일 테지만 일반 평균티어들의 게임 기준으로는요 ㅎ

4. 룬 빌드에 따라 능력치 보너스가 결정되지 않습니다. 

능력치 보너스는 공격 능력치와 방어 능력치로 나뉘는 데 두개 능력치 모두 공격과 방어를 적절하게 함께 사용되도록 유도됩니다. 기존 룬을 찍어두신 분들은 룬 개편 내용에 따라 다시 룬스텍을 최적화 해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패치때마다 시작되는 초반 룬 개편.. 머리아프요.. 


5. 미니언 몬스터 생성시간을 30~40초 앞당깁니다. 게임시작 후 30초동안 아무것도 안하는 시간을 없애기 위함입니다.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춤추고 놀면서 대기하는 시간은 없어지고 (ㅋㅋ) 서둘러 아이템을 사고 곧바로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글을 읽어보면 패치를 통해 역전 가능성을 높인다고 써 있는데 전체 내용을 읽어보면 오히려 초반 승패가 중요해져 역전 가능성은 더 줄어들 것 같은 느낌인데.. 일단 뚜껑을 열어봐야 하겠지요. 그럼 미리보는 롤 프리시즌 개편 업데이트에 따른 게임 변화 예측이었습니다. 어서 롤 프리시즌이 전체 내용이 공개돼 이에 관한 모든 궁금증이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롤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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