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그오브레전드] 롤 점검 확인 방법.. 시간, 패치내용 등

Hiyo~ 2018. 7. 31. 23:47

안녕하세요 :-) 이번주 리그오브레전드 패치를 앞두고 롤 점검 시간 및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주 롤 점검 시간은 8월 1일 6시부터 약 5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는 롤 8.15패치를 위해서인데요. 점검 시작 90분 전부터 안정적인 점검을 위해 90분 전부터 랭크게임이 비활성화 됩니다. 이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도 공지돼 있습니다. 


■점검일시 : 2018년 8월 1일 (수) 06:00~11:00 

■점검영향 : 게임접속,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이용 불가

■점검내용: 게임서버 안정화 및 업데이트  

롤 점검 후 적용되는 리그오브레전드 8.15 패치는 지난번에 소개한 아칼리 챔피언 업데이트 및 전체 스킨 업데이트, 수영장 파티 스킨등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롤 PBE서버에 공지됐던 내용에 따르면 피즈, 퀸, 모르가나, 쓰레쉬, 리신, 올라프 등의 챔피언 밸런스가 조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피즈는 W 추가 마법 피해량, AP계수, 추가마법피해계수, 궁극기 상어 이동거리 계수등이 버프되어 가장 큰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롤 패치에 관한 내용은 롤 PBE서버에서 사전 확인 가능합니다. http://www.surrenderat20.net/


이번 롤 점검 진행사항에 관한 확인은 공지사항 또는 리그오브레전드 클라이언트 또는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아래 이미지의 롤 클라이언트를 보시면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현재 서비스 상태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또는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에서도 롤 점검 및 서비스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붉은색 표시된 부분에 '서비스 상태' 글자를 클릭하면 위 클라이언트에서 들어가는 페이지와 같은 페이지로 연동됩니다. 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현재 롤 점검 상태 및 서버, 서비스 현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롤 서비스 상태 확인하기: http://status.leagueoflegends.com/?ko_KR#kr


2018년 7월 31일 오후 11시 기준 현재, 총 3개의 공지사항이 올라와 있습니다. 청소년 셧다운제에 관한 공지와 2번째 란에 다음날 아침부터 실시하는 롤 점검에 관한 사항이 안내돼 있습니다. 또 마법공학 알리스타 스킨 제작에 관한 안내입니다. 

18/8/1 06:00부터 8.15 패치 적용을 위한 점검이 시작될 예정이며 중간에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점검시작 90분 전부터 랭크 게임이 비활성화 됩니다. 04:30에 작업이 시작되면 진행중인 모든 게임은 무승부로 종료되며 대전 기록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점검은 약 5시간 동안 진행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리그오브레전드 롤 점검/서비스상태 확인하는 방법 소개였습니다. 모두 즐거운 롤 하시길 바랍니다. :-) 


#롤점검 #롤점검시간 #롤패치